홈으로Home > GK해상도로 > CEO 인사말
CEO 인사말

길은 지역과 지역 간 소통을 넘어 관광으로 하나가 됩니다.

[부산-거제간 연결도로]는 2010년 12월 14일 개통을 하였으며, 부산광역시 강서구 가덕도에서 거 제시 장목면 유호리까지 총 8.2Km를 연구하는 부산-거제간 가장 짧은 길입니다. 2013년 11월 15 일에 자본재구조화를 통해 운용초기 건설을 담당했던 대우건설 컨소시엄에서 KB자산운용(주)가 운용하는 인프라 펀드에서 인수,관리운영하고 있습니다.

[부산-거제간 연결도로]의 가덕해저터널은 단위당 180m인 세계 최장함체, 세계 최초의 파도와 바 다조류가 심한 외해건설, 해저 48m의 가장깊은 수심, 최대 35m 초 (超) 연약지반 2중 조인트 함체 연결시스템 적용이라는 5개의 교량건설세계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함체 연결 시 공기 주입방식, 기초 자갈 포장설비 개발, 함체위치 조정시스템이라는 국제특허를 획득하였습니다.

또한 거가 1교, 거가 2교는 국내 최초 3주탑, 2주탑 연속 사장교로 세계최초 곡선 다이아몬드 주탑 적용과 세계 최초 기초저면 그라우팅(Grouting) 공법도입, 국내 최초 플로팅 시스템 도입, 육상에 서 프리캐스트(Precast) 제작 후 해상운송이라는 그 누구도 모방할 수 없는 자랑거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국토의 U자형 광역도로망의 중추도로인 [부산-거제간 연결도로 : GK해상도로]의 원활한 운영관리 를 통해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극대화하고 국내 최대 조선, 기계 등 중공업단지가 위치한 남동해안 광역경제권 확대를지원하며, 산업물동량의 원활한 수송과 아름다운 관광자원 개발을 지원하는 매 개체로 그 사명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 GK해상도로는 육지와 또 하나의 육지의 연결을 넘어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곳, 사람들의 마음과 마음이 소통하는 삶의 다리, 관광의 다리로 거듭나겠습니다. 감사합니다.